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공부/체험학습

***경제교육체험활동*****짠! [[체험활동]]

 

한달 동안 경제 체험 활동했어요...

숙제였지만^^

 

아이랑 경제 체험 활동을 하려니 무엇을 해야하는지 조금 막~막했어요.

머리를 맞대고 아이가 할 수 있는 것이 뭐가있을까? 심히 고민하다 재활용분리수거로 결정했네요..

재활용분리수거도 경제 체험 활동으로 들어가더라구요.

 

첫째! 도서실에가서 환경문제를 다룬 책을 골라왔어요.

그리고 아이랑 함께 읽어보았지요.

 

둘째! 인터넷으로 관련 방송들을 찾아봤어요.

음~어린이 프로에 있더라구요^^

 

셋째! 종합해서 어떤식으로 만들지 구상을 했습니다.

A4 5장이상이기에 생각할게 좀 많았습니다.

 

머리를 맞대고 구상한 결과에요.

 

 

 

쓰레기 종류와 얼마만에 분해되는지 조사하고 재활용이나 재사용을 했을때 무엇을 만들수 있는지 조사했어요

 

중간에 분리수거함을 만들고 직접 분리수거하는 사진이 있는데 안 올렸습니다^^

그때는 우리 아이가 통통했었던 터라~~ㅎㅎ

 

우리집에서 나온 한달치 쓰레기 양을 기록했답니다.

쓰레기 분리수거를 하면서 알게된점과 고쳐야 되는점을 기록하였어요

아이가 기쁘게 받아왔네요^^

조사를하면서 책을 찾아보고 관련프로그램도 보고 하면서 재밌게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