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님과의동행/60주년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교회] 무화과나무에 대한 실물 교훈..이스라엘의 상징

 

 

 무화과 나무에 대한 실물 교훈

무화과나무= 이스라엘

 

한 나라를 통해서 알려주신 예언의 말씀..

성경의 기록을 보면 하나님께서는 재림의 시기를 알리시려 한 나라의 택하여 모든 예언을 이루었습니다.

이스라엘을 표상한 무화과나무에 대한 예언!

 

하나님의교회 예언를 설명하다-1-

 

 

 막11: 12~14

"이튿날 저희가 베다니에서 나왔을 때에 예수께서 시장하신지라 멀리서 잎사귀 있는 한 무화과나무를 보시고

혹 그 나무에 무엇이 있을까 하여 가셨더니 가서 보신즉 잎사귀 외에 아무것도 없더라

이는 무화과의 때가 아님이라

예수께서 나무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제부터 영원토록 사람이 네게서 열매을 따 먹지 못하리라 하시니 제자들이 이를 듣더라 ‥‥

 저희가 아침에 지나갈 때에 무화과나무가 뿌리로부터 마른 것을 보고 베드로가 생각이 나서 여짜오되 랍비여 보소서 저주하신 무화가나무가 말랐나이다

 

예수님께서 길 가다가 한 무화과나무를 보시고 열매를 구하셨는데 그 나뭉 열매가 없었습니다.

사실 열매가 없는 것은 지극히 당연했습니다.

"무화과의 때가 아님이라" 즉 무화과 열매가 열릴 때가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예수님께서는 열매 없는 무화과나무를 저주하여 말라죽게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무화과나무가 언제 열매를 맺는지 모르셨서 그랬겠습니까?

무화과나무는 이스라엘에서 가장 흔한 나무이고 예수님께서는 이스라엘 나라에서 30년 이상 사셨습니다.

더구나 예수님께서는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이신데 우리 인생들도 다 아는 그런 사실을 왜 모르셨겠습니까?

 

 

하나님의교회 예언를 설명하다-2-

 

 

 그렇다면 예수님께서는 왜 무화과나무를 저주하셨을까요?

예수님께서 무화과 나무를 저주하신 것은 단지 그 나무 자체를 저주하신 것이 아니라

 그 사건을 통해 당시 이스라엘 민족들에게 알려주시고자 하는 뜻이 있었습니다.

당시 이스라엘 사람들이라면 성경에서 무화과나무가 이스라엘 나라를 상징한다는 것 정도는 누구나 알고 있는 상식이었습니다.

열매 없는 무화과나무는 예수님를 배척한 이스라엘을 표상합니다.

예수님께서 오셔서 복음을 전했지만 그 결과가 없고 오히려 당신을  배척한 이스라엘 나라가,

결국은 무화과나무처럼 심판받아 멸망당할 것을 알려주시기 위해 저주하여 말라죽게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예언를 설명하다-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