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도마음도 튼튼/요리 조리~

[스크랩] ★집밥 백선생★ 백종원레시피~ 감자 고추장찌개 만들었어요~


집밥 백선생~

유용한 정보가 있을까 싶어서~ 가끔 보는데요~

이번에는 감자를 이용한 요리를 하더라구요~

그중에 "한번 해봐야겠다"

생각한 메뉴가 있어서 바로 도전~ㅋ


"감자 고추장찌개"



감자 고추장찌개인데~

칼국수냐구요?!

저의 목적은 찌개가 아니라 칼국수였거든요~

원래 집밥 백선생에서는 찌개를 먹고 난 후에~

칼구수를 넣어서 먹었는데~

저는 찌개랑 칼국수를 한꺼번에 섭취~ㅋ


감자 고추장찌개~ 아니 칼국수~ 레시피 들어갑니다~

Go Go Go~



★ 재료준비 ★


감자 큰거 2개, 양파 1개, 애호박 1개, 대파, 땡초

양념재료 : 고추장 1, 고추가루 3, 간마늘 1, 국간장 5, 액젓 1, 식용유 2, 참기름 2



★ 만들기 ★


야채를 손질해주세용~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백선생 레시피에는 버섯이랑 고기도 있었거든요~

저는 집에 있는걸로만 했답니다~


감자 고추장찌개의 핵심은~

고추기름이라네요~



식용유 2, 참기름 2, 고추장 1

약불에서 볶아주세요~



보세요~ 고추기름이에요~ 신기~ㅋ

여기에 고추가루 2 를 넣어서 한번더 볶아요~




고추기름이 완성되었어요~

이제 본론으로~ ㅋ

고추기름이 완성되었다면~ 물을 부어주세요~



빨간 고추기름이 동동~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보아요~ㅋ

감자를 먼저 넣어주세요~



감자를 넣은 후~

간마늘, 국간장 5, 액젓 1

싱겁게 드시는 분이시라면~ 국간장을 적게넣으셔요~

저는 딱!! 맞더라구요~ 

액젓은 아무거나 집에 있는거 넣으시면되요~

액젓이 고추장찌개의 핵심이라는데~

깊은 맛을 더해준다네요~

저는 뻐~얼건 색을 좋아해서~ 고추가루 1 추가했답니다~


레시피대로 간을 했는데~ 음~~~ ???

와~ 맛있다~ 가 아니었어요~ ㅠㅠ

오버쟁이 제자들~ㅋ

그래서 저는 미원을 조금 넣었어요~

와우~ 이맛이야~ㅋ

맛의 완성은 MSG?! ㅎㅎㅎ




나머지 야채를 넣고 한소끔 끓여주면 끝~

참 쉽죠잉~ㅋ



한입 아~ 맛있겠죠?!

밥이랑 먹으면 한그릇 뚝딱 하겠는데요~

하지만!! 저의 목적은 찌개가 아니라~ 칼국수~



칼국수는 물에 행궈서 전분을 제거한 다음 넣어주세요~

골고루 저어준 다음~ 한소끔 끓여주면 완성~




어때요?! 맛있겠죠?!

칼국수가 빨리 안익더라구요~

익히는 시간이 길어지다보니~ 걸쭉해졌어요~

국물이 많이 없다는~ㅋ

그리고 찌개 마지막 단계에서 대파와 땡초를 넣었는데요~

저는 대파를 미리 넣었구요~

땡초는~ 넣을라고 준비했다가~

고추장과 고추가루의 칼칼함이 있어서~

안넣어도 될것같더라구요~


모든 요리는 취향에 따라 변경하시면 되지용~




보이시나요?? 걸쭉한 국물~ㅋ

한그릇 가득담아~ 호로록~ 호로록~ 했답니당~

따라하는 재미~ 맛은 덤~

출처 : ★ 해피걸의 소꿉놀이 ★
글쓴이 : 해피걸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