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공부/수학~

작은 습관으로 커다란 습관 만든다^^ 수학자기주도학습의 힘 (엄마표공부)

 

작은 습관으로 커다란 습관을 만든다^^

-자기주도학습의 힘-

 

멍2

 

미국의 심리학자 윌리엄 제임스는

 "인간은 습관들의 묶음으로 이루어진 존재다.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까지도 바뀐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말을 보면 습관은 타고나는것이 아니라 길들이는 것같지요.

단 몇 분, 몇 시간을 잘 길들이면  하루가 건강해지고, 그 하루하루가 자신의 운명까지도 바꿔 놓습니다.

우리가 어떤 습관을 길들이느냐에 따라 운명이 달라지듯이 공부에 대한 습관도 마찬가지다,

공부하는 습관에 따라 좋은 결과가 나올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따라서 공부를 잘하기위해서는 공부하는 습관을 올바르게 길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부하는 좋은 습관이 형성되지 않은 상태라면 아무리 좋은 공부법이라도 소용없겠지요..

어느 습관이든 당연하겠지만  공부습관도 태어나면서 저절로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훈련을 통해 몸에 배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유년기부터 책상 앞에 앉아 공부하는 버릇을 들여야하겠지요.

 

유년기에 학부모가 어떻게 가르치느냐 따라 평생의 공부 습관을 잡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엇을 가르치려한다기 보다 유년기만큼은 학부모가 옆에서 지켜보고 더 잘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는야 하다는 것입니다.

 

뽀뽀2

 

우리딸은 꾸준히 문제집을 풀고 있습니다.  1학기때는 문제집해법수학 2학기때는 셀파문제집을 구입했네요.

매일 분량씩 문제집 풀어보는게 다입니다. 

오늘 첫 2학기 수학 단원평가를 봤는데요.. 100점을 맞아왔네요.

시험문제를 보니 쉽더라구요^^

아직까지는 2학년이라 문제가 쉬어 잘 맞아오는데 고학년이 될때는 어떻게 될지 이대로 가도 잘 따라갈 수 있을지 걱정이 되는건 사실이랍니다.

그러나 습관이 중요한것처럼 이대로 습관만 잡아주면 고학년이 되어서도 할 수 있을것이라는 믿음을 갑니다^^

 

"엄마, 나 100점 맞았는데 고기 사주시면 안되요?" 해서 오늘 저녁은 고기로  푸짐하게 먹었네요^^

언제까지나 아이를 믿어주는 부모가 되고 싶어요.

 

대한민국의 기둥을 키우는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엄마들  늘~~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