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ul~도 튼튼/진실..

[하나님의교회/안증회] 오랫동안 지켜지지 못한 유월절 예언 그 실상은?

[하나님의교회..안증회]

 

오랫동안 지켜지지 못한 유월절 예언 그 실상은?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에서 해방되어 40년의 광야생활을 거쳐서 가나안에 들어갔던 역사는

신약시대 성도들이 죄악 세상에서 해방되어 믿음의 광야를 거쳐서 하늘 가나안인 천국에 들어갈 것에 대한 예언입니다.

그 과정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애굽에서  나와 가나안에 들어가기까지 신약시대에도 단 세 차례 유월절이 등장할 것에 대한 예언입니다.

이 예언을 살펴보면 유월절은 마지막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이 하늘 가나안에 입성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진리임을 알수 있습니다.

 

 구약시대 첫번째 애굽에서 유월절을 지키고 다음해에 시내광야에서 유월절을 지키고 오랫동안 유월절을 지키지 못하게 됩니다.

정말 지키지 못했는지 확인해봅시다.

 

 수5:2~5

그때에 여호와께서 여호수앙게 이르시되 너는 부싯돌로 칼을 만들어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다시 할례를 행하라 하시매

여호수아가 부싯돌로 칼을 만들어 할례산에서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할례를 행하니라

여호수아가 할례를 시행한 까닭은 이것이니 애굽에서 나온 모든 백성 중 남자 곧 모든 군사는 애굽에서 나온 후 광야 노중에서 죽었는데

그 나온 백성은 다 할례를 받았으나 오직 애굽에서 나온 후 광야 노중에서 난 자는 할례를 받지 못하였음이라

 

 애굽에서 나온 후 광야 노중에서 난 자는 무엇을 받지 못했습니까?

할례입니다. 구약의 율법에서 할례는 유월절을 지키지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

누구라도 유월절을 지키려면 반드시 할례부터 받아야 했습니다.

그들이 광야 노중에서 할례를 받지 못했다는 것은 한 번도 유월절을 지킨 적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와 같이 이스라엘 백성들은 제 2년에 시내 광야 이후 오랫동안 유월절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그렇다면 이 일의 실상은 무엇일까요?

 이 역사는 신약시대 교회의 역사에서 사도시대 이후 종교암흑세기 동안 유월절을 지키지 못함으로 그림자로 보여주신 광야생활 예언대로 이루어졌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유월절은 사도시대 이후 차츰 사라지기 시작하다가 325년 니케아 종교회의에서 완전히 폐지되고 말았습니다.

그 후 약 1,600년 동안 이 지상에는 아무도 유월절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구약시대 광야 생활을 통하여 그림자로 보여준 역사가 실상으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성경의 모든 예언은 일점일획없이 다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안증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언약유월절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안증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