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도마음도 튼튼/일상있는일~^^

공부 잘하는 아이로 키우는 법 [아이의 정서의 중요성]

 

 

 

 

공부 잘하는 아이로 키우는 법

 

 

 

 

 

공부를 잘 하기 위해서는 정서가 많이 중요한것 같아요~

EBS에서 상위 1% 공부 잘하는 학생들 조사를 했는데.

공부를 잘하는 아이들은 부모님과 대화가 즐겁다고 나왔어요.

그래서 부모님과 대화하는 시간이 즐겁다고 답이 나왔습니다..

그만큼 정서는 중요한것 같은데요...

 

 

사실 알면서도 실제 내 아이를 보면 화를 먼저 내기도 하죠~

어느때는 나는 이렇게 노력하는데 변하지 않는 아이를 보면서

다시 화를 내기도 했던 기억이 나네요..

 

사실 또 얼마전에 친구 엄마들이랑 얘기를 하면서 내 아이가

많이 수학이고 영어고 부족하다는것을 알게 되고  또  아이에게

화풀이 하듯 해버리고 너무 속상해서 한숨도 못잔 일이 있었어요.

밤새 반성하고 후회하고......

 

 

아침에 아이가 눈을 뜨자마자 사과를 했어요~

그리고 유투브에 이런 저런 부모특강을 보면서 다시한번 다짐해보네요~

공부 잘하는 아이로 키우기 위해서는 정서도 정말 중요하다는것!!

잊지 말아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