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도마음도 튼튼/일상있는일~^^

[스크랩] 2분 만에 천연 헤어팩 만들기!


 

2분 만에

천연 헤어팩 만들기!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는 요즘 머리카락이 푸석푸석해 고민이 많으시죠? 그래서 오늘은 수분이 메마른 머리카락에 윤기를 가득 머무르게 해줄 천연 헤어팩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부스스한 사자 머리 또는 지푸라기처럼 건조해진 머리카락 때문에 눈물을 흘리고 계신 분들은 지금 당장 저를 따라 만들어보세요!  

 

 

 


실생활에서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헤어팩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준비물은 엄청 간단해요. 우선 바나나와 꿀 그리고 비닐봉지만 있으면 됩니다.

 

 

천연 헤어팩 만들기 │ 바나나 헤어팩

바나나 하나와 꿀 한 숟가락을 비닐봉지에 넣고 으깨줍니다. 손으로도 쉽게 으깰 수 있기 때문에, 손바닥을 이용해서 살짝 힘을 주면 돼요. 단! 힘을 너무 세게 주면 봉지가 터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으깬 바나나를 봉지 아래쪽으로 탈탈 털어서 모아줍시다. 이렇게 하면 바나나 헤어팩 완성! 어때요 정말 간단하죠?

 

TIP> 바나나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여 모발을 지켜줄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까지 촉진해 탈모 예방을 해준답니다.

 

 

 

 

 

천연 헤어팩 만들기 │ 바나나 헤어팩
다 만들어진 헤어팩 봉지 끝 부분을 조금 잘라주세요. 이렇게 하면 혼자 헤어팩을 하시는 분들도 바닥에 내용물을 떨어트리지 않고 헤어팩을 어렵지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천연 헤어팩 만들기 │ 바나나 헤어팩
이제 다 만들었으면 직접 헤어팩을 해봐야겠죠? 우선 헤어팩을 하기 전에 머리를 감고 옵니다. 그리고 비닐봉지 한쪽 귀퉁이를 자른 부분을 머리 위에 놓고 일정량 뿌립니다. 그런 후 비닐장갑을 낀 손으로 머리카락 전체에 잘 발라주고 10분 정도 기다려 주세요.


TIP> 헤어팩은 화장실 세면대에서 하시는 게 좋겠죠?

 

 

 

 

 

천연 헤어팩 만들기 │ 바나나 헤어팩
10분 후 머리를 감으면 끝! 바나나 헤어팩이라서 그런지 머리에 향긋한 바나나 향도 나고 또 달콤한 꿀 냄새도 나네요.

 

 

 

 

이렇게 만든 천연 바나나 헤어팩은 화학재료로 만든 헤어팩보다 머리카락이나 두피에 더 좋다는 거 당연히 알고 계시죠? 여러분 모두 탈모 예방 효과까지 볼 수 있는 바나나 헤어팩에 도전해보세요!

 

 


천연 헤어팩 만들기 │ 곡물 헤어팩
과일팩 말고 이번에는 곡물팩을 만들어 볼까요? 곡물팩은 여름에 먹고 남은 미숫가루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만드는 방법은 미숫가루에 물을 조금 넣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헤어팩 하는 방법은 헤어팩 내용물을 두피와 머리카락에 골고루 도포한 후 머리에 랩을 씌워 약 10분간 기다렸다 감아주시면 됩니다.

 

TIP> 랩을 씌운 상태에서 스팀 타올을 올려주시면 팩이 머리에 더 잘 흡수 된답니다.
TIP> 탈모에 좋다고 알려진 검은콩을 미숫가루와 함께 갈아 만들면 더 좋아요! 

 

 

천연 헤어팩 만드는 방법! 어떠신가요? 너무 간단하죠? 조금만 시간을 투자한다면 얼마든지 머릿결을 찰랑거리게 할 수 있으니 여러분 모두 이번 가을은 머릿결을 윤기나게 해줄 뿐만 아니라 두피까지 건강하게 해주는 천연 헤어팩으로 머리에 영양을 듬뿍 줘보세요!

 

 

 

 

 

 

 

 

출처 : 심평원 블로그
글쓴이 : 심평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