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도마음도 튼튼/요리 조리~

[스크랩] ★ 배추김치 레시피 ★ 아삭한 식감이 좋은 배추 겉절이 만들기~ 유후~


이제 김장철이 돌아왔어요~

시간과 정성이 듬뿍~

ㅎㅎㅎ

주위 언니들이 김장 하니까~

도망갈 생각하지 말고 시간 비워놓으라고~

엄포를 놓네요~ 무셔~ ㅋ


저는 김장맞이 배추 겉절이를 만들어 보았답니다~

김치는 한번도 해본적이 없어서~

연습삼아?? ㅎㅎㅎ

배추 겉절이에 도전해 보았답니다~



"아삭한 배추 겉절이 만들기"



아삭한 식감이 좋은 배추 겉절이~


이름은 배추 겉절이지만~

김치도 아니고~

겉절이도 아니고~

중간?? 이라고 해야하나??


만들고 금방먹으니~ 겉절이가 맞구요~

하루정도 숙성시키고~

다음날 먹으니 익었더라구요~ ㅋ

그래도 처음 만든 김치~

실패는 아니었답니다~ 와우~ 신나라~



★ 재료준비 ★


통배추 2개, 굵은 소금, 찹쌀가루, 물


★ 양념재료 ★ 


[양념 1]

양파 1개, 마늘 10~15개, 생강 (마늘의 1/2 또는 1/3 정도)

새우젓 2스푼, 새우젓 건더기 1스푼


[양념 2]

고추가루 2컵, 멸치액젓 1/2컵, 까나리액젓 1/2컵, 매실액기스 3/2컵, 설탕 4



★ 만들기 ★


김치만들기의 첫단추~ ㅋ

배추 절이기~


배추는 씻어서~

가로 한번~ 세로 세등분~

칼로 대충 썰어주시면 된답니다~

큰 대야가 없어서~

김장비닐에 배추를 넣어서 절였답니다~ ㅋ

사진이 없어서 아쉽네요~

ㅎㅎㅎ


김장비닐에 배추를 넣고~

물 2L 정도에 소금 2컵을 넣고 소금물을 만들어요~

배추에 골고루 뿌린다음~

굵은 소금 한주먹을 그 위에 더 뿌려주세요~


2시간 정도 절였던것 같아요~

30분마다 비닐을 들고 쉐킷~ 쉐킷~

골고루 섞어주었답니다~

비닐에 배추를 절이니 편한점도 있네요~ ㅋ




2시간 정도 절인 배추를 씻어서~

물기를 빼주세요~

큰 소쿠리가 없어서 두군데로 나누어서~ ㅋ

물기가 빠질동안 양념을 만들었어요~


[양념 1]

양파 1개, 마늘 10~15개, 생강 (마늘의 1/2 또는 1/3 정도)

새우젓 2스푼, 새우젓 건더기 1스푼

위에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세요~


[양념 2]

찹쌀풀을 만들어 주세요~

물 2컵정도에 찹쌀가루 6스푼정도 넣고 끓여주시면 되요~



찹쌀풀을 만든 다음~

먼저 만든 양념 1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고추가루 2컵, 멸치액젓 1/2컵, 까나리액젓 1/2컵, 매실액기스 3/2컵, 설탕 4

를 넣고 섞어주시면 된답니다~


이제 모든 준비는 끝났어요~

배추과 양념의 합체만 남았답니다~

ㅎㅎㅎ





잘 절여진 배추를 넣고~

양념을 넣고~

잘 버무려 주세요~ 완성~ 예~ (^0^)/

배추 겉절이 만들기~

참 쉽죠잉~



김치통에 담으면 끝~ 와우~ (^0^)/

큰 통이 없어서~

작은 통에 나눠서 담았어요~ ㅋ

3통 정도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큰거 한통은 하루정도 숙성시키고~

나머지 작은 두통은 바로 냉장고로~


처음 배추 겉절이를 만들어본 결과~

다음에는 붉은 고추와 배를 갈아넣어야 겠다는 생각이~ ㅋ

어디서 들은건 있어서~

좀더 맛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ㅎ


출처 : ★ 해피걸의 소꿉놀이 ★
글쓴이 : 해피걸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