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공부/한자~

한자 카드 직접만들었어요...[한자급수시험대비용^^으로]]

 

한자 급수 카드 만들기

 

한자 급수 카드 직접 만들었어요...

시중에 나와있는 카드는 마법천자문이나 태극 천자문 카드는 급수배정된 한자랑 달라서 공부하기 어렵더라구요..

재미는 있지만..

외워야할 한자는 많고 어떻게 재미있게 한자 급수 준비를 할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놀이처럼하면 좋을텐데..

 

경험상 8급한자급수 따놓고도 활용을 안하니 금방 잊어버리더라구요...

7급한자도 잊어버리기 전에 뭔가 조치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한자카드를 만들었어요..

아이와 신랑과 함께...

간단하지만 150자를 만들어하니 조금 지루하기도하고 이게 뭐하는짓인가 했지만 역쉬~ 만들어 놓으니 유용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배정한자를 프린터해서 다 쓴 공책표지를 잘라 붙이는 거에요^^

엄청 간단하지요!

만들때 주의 할 점이 있어요.

시험 주최하는 곳마다 배정한자가 달라서 잘 확인해야합니다.

저도 150개 다 만들었는데요. 비교해보니 40개가 틀리더라구요.

그래서 40개를 다시 만들었어요T.T

그러니 꼭 주최하는 곳의 배정한자를 확인하세요~

 

 

 

 

만들면서도 많이 외웠어요..아이랑 나랑..

누가 많이 아는지 시합도 하구요..

게임할때 찬스로 한자 카드쓰기 했더니 정말 재미있게 가지고 놀고 있어요..

어떤 방법으로 한자 카드를 하는지 다음 게시글에 알려드릴게요^^

현재 6급 급수 준비 중이라 6급 한자 카드도 만들어야하는데...프린터 잉크가 없어서 못 만들고 있네요..

빨리 교체해야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