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공부/수학~

**부모님의 관심이 아이의 학업성취도를 높입니다**[[자기주도적학습법//초등공부습관]]

 

"자기주도학습의 힘"

 

아이친구네 집에 놀러갔다가 얻어 온 책인데요.."눈높이 자기주도학습의 힘"이란 책입니다.

읽어보니 참 좋은 내용이 많이 이렇게 올려봅니다.

저의 경우는 학습지는 시키고 있지 않지만 저한테도 참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네요..

다른분들께도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조금씩 올려봅니다^^

 

아이의 성장과, 정서 발달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사람은 당연히 부모님이라고 합니다.

아이가 과제를 밀리지 않고 제대로 하는지, 어떤 학습 습관과 생활 습관을 가지고 있는지 정확히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이들의 학습 습관과 생활 습관에 대한 정보는 아이를 지도하는데 꼭 필요하기에 이것을 제대로 짚어 줄 수 있는 사람이 바로 학부모라는 것입니다.

 

 

또, 아이가 올바른 생활 습관을 기르고 학습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학습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도 학부모가 해야 할 역활이라고 하는군요.

 

 

학습지를 시키는 부모님들은  한 주동안 아이를 정확하게 모니터해 두었다가 선생님께서 방문하실 때 상의하면 된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 학습지는 안하고 있어 제가 다하고 있지만^^

 

 

 

학부모가 문제집이나 교재를 매일 채점하고 관리하는 경우와 문제를 풀었는지 여부만 확인하거나 자녀에게 일임하는 등의 경우를

비교해 본 결과 부모가 직접 채점하고 관리했을 때 아이들의 학업성취도가 월등히 높은 것으로 밝혀졌답니다.

이는 자녀의 학습 태도도 중요하지만, 학부모가 자녀의 학습 상황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뜻이 되겠죠..

관심은 바로 따뜻한 말과 칭찬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들 키우는거 많이 힘드시죠~^^

제가 아이 공부시키고 키우면서 가장 많이 느끼는게 있다면 엄마들이 지치지 말아야한다는 것입니다.

엄마가 지치면 아이도 지칩니다..

대한민국의 기둥을 키우시는 엄마들 언제나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