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도마음도 튼튼/일상있는일~^^

물생활~ 어항물관리//어항관리 [열대어키우기]

 

 

 

오늘 어항 청소를 했어요^^

한 2시간정도 소요된것 같네요..

땀 뻘뻘 흘리며 작업을 했더니 사진을 못찍어서.... 너무 안타깝습니다^^

 

 

 

저희 어항에는 수초에 딸려온 달팽이들이 엄청난 번식을 자랑하고 있어요

번식력이 너무 좋아 이제는 징그럽기까지 하기에 달팽이 잡기 위해서

어항청소를 했답니다.

 

 

물은 깨끗했지만 물 갈아주고 한달정도 된것 같기도해서 전체 환수도 할겸해서 시작한는데..

바로 후회했어요T.T

 

땀이 쭉쭉~~

 

새우도 함께 넣어두었더니 새우도 번식력이 짱~~

개체수를 줄이기 위해서 새우도 분양을 하기로 결정하고

열심히 잡았습니다^^

 

 

 

어항 물 청소를 조금 쉽게하기 위해서는

사이펀이 있으면 편합니다.

작은 어항이라면 없어도 상관은 없으니 어항이 크다면

사이펀을 준비하면 좋을거에요.

마트에서도 싸게 팔거든요..3000원 조금주면 사실 수 있어요.

 

 

 

사이펀은 단순히 물을 빼는 작업만 하는것이 아니라 모래를

쿡쿡 쑤시면서 하시면 모래도 청소를 할 수 있기때문에

아주 유용합니다.

바닥의 모래도 한번씩 흔들어서 일어나는 분비물까지

청소를 할 수 있거든요.

 

 

 

오늘은 정말 힘들었네요...

달팽이 잡고 새우잡고^^

전체 환수까지...

 

어항관리 물관리 어렵지 않습니다..

모두 모두 사이펀으로 쉽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