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도마음도 튼튼/요리 조리~

[스크랩] [차돌박이겉절이] 옥수동수제자 버전의 차돌박이 겉절이

 

 

주일 잘 보내셨어요?

제가 사는 지역은 비도 거의 안오고 습하기는 진짜 대박 습해서...

왠지 모르게 너무 찝찝했던거 같아요.

 

차라리 비가 쏟아지는게 더 나을것 같았던 그런 날이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것은 차돌박이 겉절이에요.

요리좋아하는 와이프랑 엄마를 둔 덕분에 울 가족들~올리브TV 자주 보는데 요즘 옥수동 수제자도 종종 보거든요 ㅎㅎ

신랑이 그거 보더니 저건 꼭 해달라고 해서..^^;

 

집근처에서 차돌박이랑 알배추 사와서 했어요.

요 차돌박이 겉절이랑 완전 환상짝꿍인 김치말이 국수도 다음레시피에 소개해드릴께요.

 

요건 진짜 국물맛이 좋더라구요^^

 

-차돌박이 겉절이 요리법-

차돌박이 300g, 알배추 채썬거 세줌정도, 파프리카 1/3개, 쪽파 2개가량

차돌박이 밑간 : 간장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참기름 1큰술, 물2큰술

겉절이 단촛물 : 물 3컵(200ml 기준), 양조식초 2큰술, 설탕 2큰술, 소금 1작은술

겉절이 양념 : 까나리액젓 2큰술, 간장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양조식초 1큰술, 고추가루 1큰술반, 깨, 다진마늘 1큰술

 

 

 

집근처에서 알배추 샀더니 2천원 살짝 넘더라구요.

좀 비싸긴 해도..요 겉절이는 양배추로 대체하기엔~~배추가 훨씬 더 아삭하니 맛있더라구요.

만에 하나 배추가 없다면 양배추로 대체해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모든 재료를 채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알배추의 잎을 떼어내서 가늘게 채썰고..파프리카도 동일한 두께로 채썰고~

쪽파는 비슷한 길이로 잘라줬어요.

 

손질한 채소재료는~단촛물을 만들어서 여기에 담가주세요.

저는 대략 15분? 그정도 담갔던거 같아요.

 

채소가 좀더 싱싱하게 아삭하게 간이 드네요.

 

 

볼에 겉절이 양념재룔르 모두 넣어 섞은 뒤에~

절였던 겉절이 재료를 넣고

살살 버무려주세요.

 

바로 먹은 것도 맛있고..하루 묵혔다 먹어도 아삭하고 달큰하니 맛있어요.

다만 단맛이 있는편이라 단거 싫어하면..

그닥이라는 분들도 계실것 같아요.^^;;

 

옥수동 수제자에서는 심미즙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지만 저는 집에 있는 재료들로만

^^;;;;

 

 

 

집근처 정육점에서 한우 차돌박이 사와서 ㅎㅎ

밑간 재료에 30분정도 잘 절였습니다.

간장양념이 짜면 안됩니다.

 

그럼 굽는 과정에서 졸여져서 더 짜게 느껴지거든요^^;;

 

절여진 차돌받이는 너무 뭉쳐지지 않도록 살짝 펼쳐서

잘 구워서 차돌박이 겉절이에 내가면 끝이랍니다

 

 

 

 

 

맛있는 차돌박이 겉절이 있습니다~

김치말이 국수랑 먹으면 더더 환상궁합이지요^^

신랑이랑 아이가 대박 반한 메뉴에요 ㅎㅎ

 

김치말이 국수는 육수양념 남아서 오늘 묵사발까지 해줬더니 더욱더 굿굿~~~

정말 요모조모 잘 해먹은거 같아요.

 

차돌박이가 살짝 비싸서 좀 아쉬워서 그렇지~

요거 강추입니다.

 

겉절이가 달달해서..고기랑 잘 어울려요^^

 

개인적으로 옥수동 수제자에서 해보고 싶은 가정식들이 많이 나와서 좋아요 ㅎㅎ

선생님이 쓰시는 재료중에서 없는거 빼고 집에 있는 재료들로 맛을 내서..

원조맛에 못미칠 수 있지만~그냥 식구들 입맛에 맞게 간맞추면서 했더니

식구들이 잘 먹어주네요^^

 

다들 맛나게 드세용~

출처 : 뽀로롱꼬마마녀의 생각노트
글쓴이 : 뽀로롱꼬마마녀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