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도마음도 튼튼/요리 조리~

[스크랩] [닭고기덮밥] 맛있는 닭고기덮밥

 

 

주일 잘 보내셨나요~

주말내내 하늘빛을 그래도 보여주더니..

오늘 아침은 영 흐릿하네요.

 

오늘 소개할 것은 닭고기덮밥이에요.

아삭한 채소들을 듬뿍 넣어서 굿굿~

 

씹는 맛과 신선한 맛이 같이 느껴져서 더 좋아요 ㅎㅎ

 

저번에 세일가로 샀던 파프리카는 고새 다 써서~

또 사러 가야겠어용 ㅎㅎ

 

생강채를 살짝 올리거나 해도 맛있습니다.

 

-닭고기 덮밥 요리법-

닭다리살 4개, 빨강파프리카 1/2개, 노랑파프리카 1/2개, 부추 한줌, 양파 반개, 녹말물, 물 적당량

덮밥소스 : 간장 5큰술, 설탕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물 5큰술, 식초 1작은술

 

 

덮밥소스입니다.

그냥 간장소스에요~졸여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 양이 다 들어가지 않아요. 닭다리살 4개에는 많습니다^^;

 

덮밥소스의 모든 재료를 잘 섞어주세요.

개인적으로~

 

요 비슷한 비율로 해서..달짝지근한 간장소스 넉넉하게 만들어서

자투리 과일, 채소등을 같이 넣고 끓여서 데리야끼소스를 만들어도 맛있습니다.

 

약간의 가쓰오부시를 첨가하면 더 좋구요.

 

 

 

닭다리살은 살캉 얼려서 칼집을 내서..

후추가루만 뿌려줬습니다.

좀 신선도가 떨어진다면 우유에 담갔다가 후추 살짝 뿌려주세요.

 

채소는 양파, 파프리카는 채썰어서 먹기 좋은 길이로 반 잘라주고..

부추는 작게 썰었어요.

 

990원 하는 소포장 부추 한단 사와서..

이렇게 덮밥 해먹고 남은건 파프리카 자투리 남은거 섞어서 부추전 해먹었지용 ㅎㅎ

 

 

달군팬에~

소스를 반정도 넣고 닭다리살을 넣고..

앞뒤로 노릇하게 굽다가..

(불은 중불유지)

 

물을 200ml 한컵을 넣어 간을 봐서 졸여주세요.

간이 좀 짜다 싶으면 물을 좀더 추가해서 졸여주면 좋아요.

 

이때 슬라이스한 마늘과 생강 약간 넣어서 졸이면 향이 더 좋아요.

 

소스가 어느정도 졸아들고..

닭다리살이 다 익으면~

녹말물 살짝 넣어서 농도 잡아주면 됩니다.

 

요렇게 만든 소스는 덮밥소스로 사용할 예정이에요.

 

 

닭다리살이 구워지는 동안

그릇에 밥 담고~

채소 빙 둘러 담고

 

졸아든 덮밥소스 좀 넣고

익은 닭다리살을 통채로 올려서 상에 내가면 끝이에요~

 

먹기 직전에 잘라먹는 재미도 있고~

귀찮으면 그릇에 넣기 전에 잘라넣어도 됩니다.

 

 

 

 

 

 

아삭한 채소들과 같이 비벼먹는 맛있는 닭고기덮밥입니다.

요거요거 은근 짜지않고 맛나네요 ㅎㅎ

신랑이랑 아이가 매우매우 잘 먹은 덮밥이랍니다.

 

역시 열 반찬 필요없는 요 덮밥~~

짱이에용 ㅎㅎ

 

국은 간단하게 오이미역냉국 +ㅁ+

룰루랄라하면서 맛나게 후루룩~

 

요렇게 해먹으니 정말 맛나공~~설거지할 그릇도 많지 않아서 좋았어요 ㅎㅎ

 

월요일 오늘 하루..흐릿하게 시작하지만~

마음만은 우리 즐거운 마음으로 고고~~~~~

다들 화이팅하세요.

출처 : 뽀로롱꼬마마녀의 생각노트
글쓴이 : 뽀로롱꼬마마녀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