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도마음도 튼튼/요리 조리~

[스크랩] ★여름 보양식★ 닭곰탕 만들기~ 정말 쉬워요~


장마철.. 하루종일 비가오네요..

요런날 뜨뜻한 걸로 속을 달래줘야겠죠~


저는 한그릇 요리를 좋아한답니다~

다른거 필요없이 한가지 메뉴로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한그릇 요리~


장마가 지나면 금방 무더위가 오겠죠~

그래서 오늘은 여름을 건강하게 나기위해서~

몸소신 음식을 만들어 보았답니다~


"여름 보약식 닭곰탕"



삼계탕도 많이 드시지만~

저는 요 닭곰탕이 맛있더라구요~

무시가 들어가서 그런가??

ㅎㅎㅎ

만드는 방법도 정말 쉽거든요~


★ 재료준비 ★


닭한마리, 무 조금, 대파, 양파, 통마늘, 소금, 후추



★ 만들기 ★


먼저 닭을 손실해서 초벌을 해주세요~

그러면 불순물과 기름을 제거할 수 있거든요~




초벌한 닭을 이제 본격적으로 끓여줄게요~



닭이 잠길정도로 물을 넣고~

양파, 통마늘, 대파를 넣어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집에 통 대파가 없어서 파는 못 넣었답니다~

대파를 구입하면 용도에 따라 썰어서 냉동실에 보관하거든요~



어느정도 닭이 읽으면 건져내서~

적당한 크기로 찢어주세요~

뜨거우니 조심하시구요~ 조금 식혀서 뜯어도 되요~

저는 미련하게~

앗뜨거~ 앗뜨거~ 하면서 뜯었네요~ㅋ



그리고 닭곰탕에 들어갈 무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시구요~

건더기를 건져내면 육수만 남아요~



뽀얗게~ 잘 나오거 같죠?? ㅎㅎㅎ




육수에 무를 넣고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어느정도 무가 익었다 싶을때~

찢어놓은 닭고기를 넣고 한번도 끓여주세요~

육수가 베이도록~ㅋ



한소끔 끌어오르면~

쏭쏭쏭 대파를 한움큼 투하~

완성입니다~ 예~ (^0^)/

닭곰탕 만들기~ 참 쉽죠잉~ ㅎㅎㅎ



한그릇 푸짐하게 떠서~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밥한공기 말아서~ 호로록~ 호로록~

마이따~ ㅋ


장마철~ 건강조심하시구요~

건강하고 즐거운 여름 보내시길 바래요~


출처 : ★ 해피걸의 소꿉놀이 ★
글쓴이 : 해피걸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