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도마음도 튼튼/요리 조리~

[스크랩] 아이들 간식으로 딱이야~~고구마 치즈 크로케

 굿모닝~~

 

 

기분 좋은 하루 시작하셨어요~

 


저두 상큼한 하루 활기차게 시작해 보내요~~^^*



 

 

 

오늘은 아이들 간식으로 딱인 녀석 하나 데리고 왔어요~

 

 

울 강남매야  아쉽게도 겨울 방학이 끝이 났지만 한국은 겨울방학이 한창이지요~~

 

 

삼시세때 챙기시랴~~아이들 간식까지 챙기셔야 하니~~

 

 

뚜껑 열린 주부님들 많으실듯한데~~^^*

 

 

 

 

 

 

오늘은 고구마를 이용해  아이들에겐 맛난간식이자~~~

 

 

서방님에게는 시원한 맥주 안주로도 그만인 녀석~~

 


고구마 치즈 크로케 준비했어요~~


 

 

 

 

  고구마를 즐기는  집은 아니지만 단하나~~군고구마라면  껌벅하는 그린이 땜시

 

 

어제도  오븐에 한판을 구웠네요~~^^*

 

 

 구운 한판을 거의 저 혼자 다 먹고 남은게 몇개 눈에 띄이니~~

 

 

 

 

 

 

남은 군고구마 몇개로 맛나게 변신 완료했네요~~

 

 

그냥 구워 두면 한개 먹으면 끽~~하던 녀석들이 요렇게  변신 시켰더니

 

 

손이 바뻐지네요~~^^*

 

 

 

 

 

 

바싹한 식감속에 느껴지는 달콤함에 쫄깃함까지~~

 

 

아이들이 좋아할만하지요~~거기에 고소하게 씹히는 땅콩의 매력~~^^*

 

 

기름에 튀긴것만 빼면 아이들 영양간식으로도 그만일겁니다~~~

 

 

튀기는게  싫으신 님들은 오븐에  살짝 구워 주셔요~~ 튀김에서 나오는 고소함은 적지만

 

 

담백함이 함께 할테니~~

 

 

 

 

 

 

 

그린이가 좋아하는 치즈의 매력~~한번 느껴 보실라우~~ㅋㅋㅋㅋ

 

 

 

 

 

 

 

남은 고구마의 맛난 변신~~아이들도 좋아할만 할겁니다~~


아이들 간식으로 뭘 만들어 줄까~~고민스러운 님들이 계시면 고구마 치즈 크로케 어때요~~?

 

 

 

만족 하실겁니다~~~

 


 

 

 

 

 

남은 군고구마 입니다~~물론 남겨 두어도 그린이가 다 먹지만

 

 

오늘은 아이들에게 양보했네요~~

 

 

 

 

 

 

껍질  벗긴 고구마를 부드럽게 으꺠 주셔요~~

 

 

 고구마 4개에 다진 땅콩 한줌 가득 넣고~~군고구마가 물기가 많고 아주 달아

 

 

 찹쌀가루로 살짝 농도 조절했어요~~밤고구마라면 그냥 쓰셔도 좋아요~~

 

 

단맛이 적다 싶으시면 꿀을 한스픈 넣어주셔요 좋아요~~

 

 

 

 

 

 

 

 

적당한 크기로 만드신 후~~  물기 묻은 손으로 만드시면 손에 붙지도 않고 좋아요~~

 

 

 

 

 

 

속에 피자 치즈 살짝 넣어~~

 

 

 

 

 

 

튀기는 방법은 다들 아시지요~~밀가루 옷 입히고  딜걀 물에 목욕시켜~~

 

 

빵가루에 살짝 굴려 주시면 끝~~~

 

 

 

 

 

 

 

 

요렇게 준비 끝냈네요~미리 요렇게 만들어 냉동실에 넣어 두셨다가

 

 

먹고 싶을때 살짝 튀겨 주시면 더 바싹하니 맛나요~~

 

 

 

 

 

 

 

 너무 쎄지 않은 불에서 살짝 튀겨주시면  맛난 고구마 치즈 고로케가 만들어 진답니다~~

 

 

 

 

 

 

색감도 바싹함도 꽤 만족 스럽네요~~

 

 

 

 

 

 

바싹함이 눈으로 느껴 지시나요~~

 

 

그 속에 숨어 있는 부드러움과 고소함~~~

 

 

한입 물면 ~~반하실겁니다~~~^^*

 

 

 

 

 

 

엄마가 준비하는 아이들  간식~~~

 

 

바싹한 소리에 추위까지 물로 가지 않을까~~~하는 생각 해보네요~~

 

 

 나른한 월요일 아침~~바싹한 고로케 한입으로 상큼하게 시작하자구요~~^^*

 

 

 




울 님들이 주시는 추천의 힘은 내일의 포스팅을 준비하게 하는 힘의 원동력이 된답니다~~


팍팍 눌러 주시는 센스~늘 감사해요.^^*


기분 좋은 하루 따뜻하게 보내셔요~~^^*


출처 : 강씨와 김씨의 시애틀 표류기
글쓴이 : 그린 레이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