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도마음도 튼튼/일상있는일~^^

& 씽씽~ 음악 줄넘기..

음악 줄넘기.

다들어 보셨죠^^

늘 그렇듯 2013년에도 어김없이 체중 감량을 목표로 삼았네요^^

그런데 이번에도 계획으로만 그칠 수 없어 운동을 해야겠는데..이런저런 핑계들로 짬이 안나는거에요.

사실 직장다니랴~ 애 공부시키랴~ 살림하랴~

시간이 없는것은 맞는데...

 

뭔가를 빨리 시작해야 할것 같아서 인터넷을 막 뒤지다가 음악 줄넘기가 눈에 띄는 거에요..

그래서 음악줄넘기로 결정했어요~ㅎㅎ

 

음악 줄넘기는

몸 전체에 퍼져있는 체지방을 줄여주고,

살이 빠지는 부위도 특정부위가 아니라 신체 전 부위가 고르게 빠져 균형있는 몸매가 된다고 합니다.

제가 눈이 확~간것은 특정운동으로 빼기 힘든 허벅지나 팔뚝살 등도 쉽게 빠진다는 문구이죠^^

특히 여성들분과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정말 호감가지요?

 

아이와 함께 시작했어요.

우리집에서 가까운 곳은 태권도장에서 하는거에요.

저녁 7시 월 수 금

직장을 다니다보니 생활체육센터에서 하는것은 시간을 맞추기가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금액 조금 더주고 태권도장에서 배우고 있네요..

씽씽~ 목표달성을 위해 오늘도 뛰어 볼랍니다.

 

 

   *줄넘기 운동의 특성

 

 1. 줄넘기 운동은 줄을 이용하여 "넘거나, 뛰거나, 돌리거나 , 걷거나"하는 동작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2. 뛰는 방법이나 횟수, 운동 속도의 증감을 자신의 체력 수준의 맞게 충분히 조절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3. 혼자는 물론 , 2명, 여러명이 즐길 수 있는 운동입니다.

 

 * 줄넘기 효과

 1. 줄넘기 운동은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이용하는 유산소성 운동으로써 체지방을 줄여줍니다.

 2. 심폐지구력 및 혈관계통을 발달시킵니다.

 3. 팔, 다리의 협응능력이 향상되어 균형 잡힌 신체를 만들어 줍니다.

 3.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는 성장판을 자극하여 신체발육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4.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